팁과 사례

여행을 권장하는 3가지 이유

여러분이 마지막으로 여행을 간 것은 언제이신가요?
휴일엔 주로 집에서 쉰다고 하는 방콕족에게도 여행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행을 떠나면 좋은 이유 3가지와 함께 여행 갈 때 추천하는 Evernote 활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여행을 떠나면 좋은 3가지 이유

1. 기분을 전환할 수 있다

⌈사소한 일로 계속 짜증이 난다⌋ 든가 ⌈뭘 해도 설레지 않는다⌋라고 한번 느끼기 시작하면 누구나 금방 기분이 가라앉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야말로 여행을 떠나서 머리와 몸을 상쾌하게 만들어 줍시다.

기분전환이 목적이라면 자연으로 둘러싸인 장소를 권장합니다. 하룻밤 자고 가든 당일치기든 일상을 떠나 또 다른 풍경 속에 몸을 맡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정이 리셋되고 새로운 마음으로 일상을 지낼 수 있게 될 겁니다.

2.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여행을 가면 예상치 못한 많은 일에 직면하게 됩니다. 예를 들면, 시간이 돼도 버스가 오지 않는다. 호텔이 오버부킹 상태였다. 가려는 가게가 도착하니 휴무였다. 말이 통하지 않는다. 여권을 잃어버렸다. 등등.

여행지에 따라 인터넷 연결 상태가 불안정하면 스마트폰으로 곧 살펴볼 수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럴 때 중요한 것은 상황을 파악한 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겁니다. 여행으로 길러낸 문제해결 능력은 일상생활에서도 큰 힘이 될 것입니다.

3.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익숙한 공간은 쾌적하지만, 그 한편으로 그곳에서 벗어나서 보면 시야를 넓힐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이라면 방문하는 나라의 독자적인 문화나 관습에 대해 알아보거나 현지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다양한 발견을 할 수 있습니다.

해외는 부담이 크다! 고 생각하는 분이라면 국내 여행을 가셔도 좋습니다. 예를 들면, 버스나 기차를 타고 나 홀로 여행을 떠나거나 지방의 섬이나 농촌에서 홈스테이를 체험해 보면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나도 여행을 떠나볼까?⌋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셨나요? 여행을 가기로 하셨다면 다음 항목도 꼭 참조해 주세요!

여행갈 때 추천하는 Evernote 활용법

1. 여행 일정표 짜기

즐거운 여행 계획은 여행 일정표로 짜보세요. Evernote 표를 사용하시면 이미지도 함께 저장할 수 있으며, 갑자기 예정이 변경될 때도 스마트폰으로 곧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필요한 정보를 묶어 정리하기

비행기나 열차표 예약 메일, 숙소 예약 시 확인 화면, 가려는 가게의 웹페이지, 각종 팸플릿, 주변 지도, 긴급시 연락처 등 여행 갈 때 필요한 정보를 묶어 하나의 노트북에 저장해 놓으세요.

추천하는 사용법은 같은 방문처마다 하나씩 노트북을 작성하는 겁니다. 가족이나 친구들과 같이 가는 여행이면 이 노트북 자체를 공유(링크)해두면,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오프라인 노트북을 활용하기

여행지에서는 인터넷 연결이 항상 보장되지는 않습니다. Evernote에서 오프라인 노트북을 미리 설정해 놓으면 인터넷 연결 환경이 없을 때도 스마트폰으로 노트를 열람하거나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4. 일기를 쓰기

여행지에서 느낀 것이나 발견한 것 등을 기억이 날 때 노트에 적어보세요. 그때 입력한 문장과 함께 관련한 사진도 잊지 말고 저장하세요. 나중에 다시 읽어볼 때 그때의 감정이나 느낌이 떠오르고 보는 것 자체가 즐거워집니다.

Evernote 프리미엄으로 노트를 업그레이드하세요.

프리미엄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