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사례

업무 공간을 정리하는 3가지 방법

3ways to organize workspace

누구나 업무를 정리하는 각자의 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정리하든, Evernote는 각자의 업무 흐름을 최적화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어서 작업 능률 향상에 큰 도움이 됩니다.

Evernote에서 Evernote 공인 컨설턴트 교육을 담당하는 Josh Zerkel은 디지털 업무 공간이 물리적인 업무 공간과 다를 바가 없다고 이야기합니다. 목적을 가지고 정리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것인데요,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Evernote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그가 소개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을 자신만의 규칙으로 만들기
다른 파일링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Evernote 역시 모두가 쉽게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일관성 있는 명명 규칙을 정해두면 더욱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은 한 팀이 여러 가지 업무를 수행하는 다기능팀에서 노트북 개수가 점점 늘어날 때 특히 도움이 됩니다.
기억하기 쉬운 규칙을 정하세요. “마케팅: 웹사이트 재구성” 또는 “재무: 분기 보고서”와 같이 “부서: 프로젝트”의 형태로 노트북 이름 짓기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2. 바로가기
바로가기는 가장 자주 사용하는 콘텐츠를 디지털 업무 공간의 전면에 부각시키는 Evernote의 편리한 기능입니다. 바로가기는 매일 액세스하는 콘텐츠의 북마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ways

바로가기를 만들려면 Evernote에서 노트북, 노트, 태그를 데스크톱 앱의 왼쪽 패널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 구역에 끌어다 놓으세요(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바로가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검색 폴더
Evernote에서 같은 단어나 문구를 자주 검색한다면 그 검색어에 대한 검색 폴더를 만들어 시간을 절약하세요.
Evernote에서 “노트 검색”란에 검색어를 입력한 다음, 사용하고 계신 플랫폼이나 장치의 지시를 따라 검색을 저장합니다.
정기적으로 회의 안건을 작성한다면 회의 이름으로 검색을 저장합니다.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재빨리 찾고 싶은 경우, 프로젝트 이름으로 검색을 저장합니다.

검색 폴더 자세히 알아보기 >>

새해에는 이 팁들을 활용해 보시고 팀원들에게도 사용을 권유해 보세요.

Evernote Personal로 노트를 업그레이드하세요.

Personal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