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Evernote 앱에는 종이 문서나 전단지, 영수증, 명함, 메모지, 화이트보드 등을 힘들이지 않고 스캔할 수 있는 인기 기능 “문서용 카메라”가 있습니다. 가지고 계신 iPhone, iPad 또는 Android의 카메라 렌즈를 서류 위에 갖다 대기만 하면, 깔끔하게 디지털화되어 Evernote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사용 순서
문서용 카메라의 사용방법 대부분은 자동화되어 있습니다. 문서 촬영 (초점과 셔터 조작), 기울기나 콘트라스트 보정, 종류 판별 등이 자동으로 처리되므로 매우 간단합니다.
1. 모바일용 Evernote 앱을 켭니다.
2. 카메라 모드를 켭니다.
iPhone, iPad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아래쪽 가운데의 “+” 아이콘을 길게 누르고 나서 표시되는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Android를 사용하시는 경우: 오른쪽 아래의 “+” 아이콘을 터치하고 나서 표시되는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모바일의 카메라 렌즈를 스캔을 원하시는 곳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스캔이 시작되고, 깔끔하게 보정된 데이터가 생성됩니다.
4. 데이터를 확인한 뒤 저장 버튼을 터치합니다.
직장인에게 유용한 “명함 스캔”
문서용 카메라는 촬영한 서류의 종류를 자동으로 판별해 줍니다. 명함으로 판별된 경우, 기재된 이름, 사명, 직함, 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 연락처 정보가 추출되어 노트로 자동 변환되니 무척 편리합니다. (주: 이 기능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Evernote Business 또는 Evernote 프리미엄이 필요합니다. )
*명함 스캔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휴대폰을 사용해 명함을 Evernote로 스캔하는 방법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Evernote에 보관하는 장점이란?
한 번 Evernote에 저장한 데이터는 다른 디바이스에서도 동기화할 수 있어서, 해당 문서가 근처에 없더라도 PC, 태블릿, 스마트폰의 Evernote 앱에서 언제라도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Evernote에서는 사진 속의 글자도 검색할 수 있어서 스캔한 서류 데이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대상으로 텍스트 문자와 손글씨 모두 지원됩니다. 포스트잇(메모지)에 쓴 메모나 화이트보드에 남긴 회의록 같은 내용도 꼭 스캔해 보세요.
Evernote for iPhone, iPad를 이용하시려면 App Store에서 다운로드 >>해 주시고
Evernote for Android를 이용하시려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