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사례

Evernote로 포켓몬을 잡는 3가지 방법

지난 주 포켓몬 고 게임이 발표되면서 ‘바이럴’이라는 단어가 완전히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전 세계 선별된 지역에 출시된지 며칠 만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거리로 뛰어나가 가상의 포켓몬 사냥에 동참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부연하자면 동네를 배회하면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휴대폰으로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이 급격히 증가했답니다.

Evernote 본사는 포켓스톱이 아니지만(근처에 몇 군데가 있긴 합니다) Evernote에서도 몇몇 직원들이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왜들 그렇게 열광하는지 확인하려는 사람이든, 상위 단계의 포켓몬으로 진화시키고 싶은 본격 포켓몬 트레이너든, Evernote를 이용해 게임의 재미를 끌어올리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게임 플랜을 세우세요

영화를 보려고 하는데 근처에 포켓몬이 밀집되어 있는 구역을 발견하셨나요? 휴대폰으로 포켓몬 지도의 스크린샷을 찍어 Evernote에 저장하고 영화가 끝난 후 가보세요. 장치의 위치 정보 기능이 켜져 있으면 Evernote에 노트 위치가 저장되므로, 주소를 따로 메모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다음 단계를 준비하세요

수백만 명이 이 게임을 하다보니 회사의 게임 서버가 한계에 다다른 듯합니다. 고맙게도 전 세계 포켓몬 서버 상태를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많습니다. “포켓몬 고 대시보드” 노트를 만들어 서버 상태 및 다른 게임 관련 정보에 링크를 걸어두세요:

이제 막 시작하셨다고요? 이 스타터 안내서를 참고하세요.

3. 함께할수록 즐겁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포켓몬 고의 매력에 빠져들면서 달리 만날 일이 없었던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잡은 모든 포켓몬의 스크린샷을 찍어서 나만의 포켓몬 도감인 Evernote 노트북에 공유 노트로 저장하세요. 포켓몬 사냥 실력을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습니다. Evernote는 위치, 만든 날짜, 만든 시간 등의 정보를 저장해 줍니다.

Pocketmon Go

Evernote 프리미엄으로 노트를 업그레이드하세요.

프리미엄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