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23일, 저희는 Evernote 직원들에게 업무 대부분을 모회사인 Bending Spoons의 본거지 유럽으로 이전할 것을 발표했습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유럽에서 매우 강력한 Bending Spoons이라는 고용주 브랜드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안타깝게도 이번 이전으로 인해 칠레와 미국의 직원 대부분이 정리해고됐으며, 7월 5일에 해고 통지가 이루어졌습니다. 저희는 충실한 정리해고 패키지를 제공하여 이를 통해 영향을 받는 직원들을 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패키지에는 16주간의 급여, 최대 1년간의 건강보험 혜택, 연말 성과 목표가 달성된 경우 비례 배분하여 지급되는 성과 보너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비자에 관해 도움이 필요한 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지원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Evernote를 향한 계획은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으로 준비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유럽에 기반을 둔 (지속적으로 성장 중인) 전담팀이 Evernote의 운영을 책임질 것입니다. 해당 팀은 400명 이상의 Bending Spoons 직원들의 폭넓은 전문성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최적의 자리에 서게 될 것입니다. 또한 이 해당 팀원 대부분은 인수 이후 풀타임으로 Evernote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떠나는 모든 동료들의 노력과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그들의 앞날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Francesco Patarnello, C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