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도입된 이후로 작업은 가장 인기 있는 Evernote 기능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Evernote Professional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최근 설문에서 작업 사용자의 무려 88%는 이 기능이 생산성을 높여준다고 대답했습니다. 그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업무 흐름에 작업을 추가하면 작업을 완수하기가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중요한 일을 기억할 뿐 아니라 실제로 실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은 작업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가장 요청이 많았던 반복 작업이 추가된 덕분입니다!

우리의 일상 가운데는 상태 보고서 작성부터 생일 선물 구입까지 정기적으로 반복되는 일들이 많습니다. Evernote에 그런 항목을 적어두면 큰 도움이 되지만 주기가 다시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작업을 생성하려면 번거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럴 때 반복 작업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작업을 반복 설정하고, 그 항목에 체크 표시해 지우는 순간, 다음에 그 일을 해야 할 때로 마감일이 자동 갱신되어 시간과 정신 에너지가 절약됩니다.
사용 방법
작업에 마감일을 추가할 때 해당 작업을 반복으로 설정하는 옵션이 표시됩니다. “매일”이나 “매주”처럼 사전 설정된 옵션 중에서 선택하시거나, 나만의 맞춤 간격을 설정해 원하는 주기로 반복하세요. 예를 들어, 4주에 한 번 반려견 진드기 치료를 해줘야 한다면 그에 따라 쉽게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매월 1일에 경비 보고서 제출이나 매년 6월 5일 생일 선물 구입처럼 고정된 날짜에 알림을 받고 싶다면 그것 또한 반복 작업으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회성 작업이든 반복 작업이든 Evernote의 작업 보기에서 모든 작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작업은 마감일 옆의 원형 화살표 아이콘으로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반복 작업을 완료로 표시하면 다음 마감일이 자동 재설정된다는 것입니다.
Evernote의 모든 작업과 마찬가지로 반복 작업에 알리미를 설정해 기한이 다가오면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하세요

팀 주간 회의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목표라고 가정해봅시다. 항상 준비된 상태로 회의에 참석할 수 있도록 반복 작업을 설정해 의제를 업데이트하고 팀의 진행 상황을 요약하세요. 회의 이틀 전에 이 작업에 대한 알림을 설정해두고 회의 하루 전으로 마감일을 설정하면 작업을 완수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팀원들에게 검토할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이 반복 작업은 주간 회의 노트에 직접 보관할 수 있으므로, 매주 회의를 준비할 시간이 되면 노트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반복 작업은 프로젝트를 순조롭게 진행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이 매월 캠페인 실적 보고서를 요청한다고 가정해봅시다. 팀원들에게 반복 작업을 할당해 각자 맡은 부분을 제출하도록 하고, 회원님 자신에게 반복 작업을 할당해 보고서를 검토하고 종합할 수 있습니다. 작업 보기의 “할당됨” 탭에서 팀원들에게 할당한 모든 작업을 확인해 팀의 진행 상황을 한눈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무궁무진한 활용 방법
반복 작업은 직장에서만 유용한 것이 아닙니다. 중학생 딸의 학교 협의회에 참석한다고 칩시다. 매월 협의회 회의에 필요한 재무 보고서를 준비하도록 Evernote에 반복 작업을 설정하고, 미리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번 작업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정이 변경되어도 문제 없습니다. 시리즈를 편집하면 모든 후속 작업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매일의 명상 수련부터 이력서 업데이트까지 인생에서 무슨 일이 진행 중이든, 반복 작업을 사용하면 모두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일정과 생활 방식에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세요.
Evernote를 사용해 업무 생산성을 높이거나, 프로젝트를 관리하거나, 단순히 생활을 정리하는 경우에도, 반복 작업을 사용하면 스트레스 없이 일관성과 체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지금 최신 버전의 Evernote에서 반복 작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