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사용자라면 Apple이 iOS 16과 함께 내놓은 최신 사용자 설정 옵션을 익히 알고 계실 것입니다. 홈 화면 사용자 설정부터 집중 모드, 위젯까지 iPhone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사용자 설정 기능은 이제 더욱 강력하게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개의 잠금 화면을 서로 다른 집중 모드와 연결하고 이에 맞게 위젯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이제 iPhone에 Evernote 잠금 화면 위젯을 추가할 수 있다는 소식을 알려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몇 개월 전 Evernote는 앱에 더 쉽게 액세스하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줄 iOS 위젯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이제는 잠금 화면에도 위젯을 추가해 위젯의 활용도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iPhone의 잠금 화면에서 바로, 영감을 포착하고, 작업 목록을 한눈에 확인하고, Evernote에 새 항목을 만드세요.
어느 위젯을 선택하시겠습니까?
Evernote는 8가지 잠금 화면 위젯을 제공합니다. 직사각형/막대형 위젯에는 최근 노트 표시줄이나 작업 표시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원형 위젯에는 작업, 새 노트, 새 작업, 문서 스캔, 검색, 앱 열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위젯에 대한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최근 노트 표시줄: 이 위젯을 사용하면 잠금 화면에 마지막으로 사용한 노트의 이름이 표시됩니다. 위젯을 누르면 Evernote에서 해당 노트가 열립니다.
작업 표시줄: 이 위젯은 잠금 화면에 다음 세 개의 작업을 표시해줍니다. 이 위젯을 누르면 앱 안의 작업 보기로 바로 이동합니다. 참고: 이 위젯은 Personal, Professional, and Teams 고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 노트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Evernote에서 새 노트가 열립니다.
새 작업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어느 때보다도 빠르게 새 작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서 스캔 버튼: 이 버튼을 누르면 새 카메라 노트가 열려서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캡처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검색 버튼: 무엇을 찾고 계신가요? 이 위젯을 누르면 Evernote에서 검색이 열려 필요한 정보를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작업 버튼: 이 버튼을 사용하면 완료하지 않은 작업 개수를 확인할 수 있고, 클릭하면 작업 보기가 바로 열립니다.
앱 열기 버튼: 잠금 화면에서 탭 한 번으로 Evernote 앱을 열 수 있습니다.
집중 모드에 따라 위젯을 사용자 지정하세요
현재 iOS 16에는 잠금 화면과 연결할 수 있는 네 가지 기본 집중 모드가 있습니다. 고전적인 방해금지 모드와 개인 시간, 업무, 수면 모드입니다. 이것을 사용자 설정하거나, 피트니스 또는 학교처럼 추가 모드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각 집중 모드에 대해 별도의 화면이 있으며, 각 화면에 적어도 하나의 Evernote 잠금 화면 위젯을 사용합니다. 시간을 내어 이리저리 설정해 보면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위젯 조합을 찾아내세요! 제가 다양한 잠금 화면을 설정한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 잠금 화면: 피트니스 통계(일일 활동량을 채워야 합니다!), 문서 스캔 버튼, 앱 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서 탭 한 번으로 Evernote를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무엇이든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게다가, 문서 스캔 버튼은 이동 중에 필요한 정보를 Evernote에 저장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업무 집중 모드: 저는 Evernote에서 일하기 때문에, 모든 업무가 Evernote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가끔 산책을 나가거나 커피를 마시러 자리에서 일어날 때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이디어의 흐름이 멈추지는 않습니다. 저는 휴식 후 집중해야 할 일을 바로 알 수 있도록 작업 표시줄을 띄워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화면 중앙에 표시된 최근 노트 표시줄을 통해 휴대폰의 잠금을 풀 필요도 없이 마지막으로 작업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면 집중 모드: 저의 가장 큰 단점은 침대 옆에 휴대폰을 두는 것입니다. 수면 주기에 좋지 않다고들 하지만, 언제 영감이 떠오를지 모르는 일입니다! 저는 수면 집중 모드를 사용해 잠금 화면을 최소화하되, 새 노트 버튼을 사용해 생각을 기록하거나, 잠들기 전 일기를 쓰거나, 기억해두고 싶은 꿈을 기록합니다. 또한, 아침에 꼭 해야지 다짐하고 잠들지만 일어나면 기억나지 않는 일이 있기 때문에 새 작업 버튼도 사용합니다.

피트니스 집중 모드: 운동할 때는 연락을 끊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체육관에 휴대폰을 가지고 들어가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다 보면 생각이 명료해지고 영감이 떠오를 때도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을 피트니스 집중 모드로 설정해 놓고, 새 노트 버튼과 새 작업 버튼을 띄워둡니다. 물론 피트니스 통계도 함께 표시됩니다. 그렇게 하면 운동 직전 또는 직후에 생각난 것이 있을 때 잊어버리기 전에 Evernote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잠금 화면과 홈 화면에서 Evernote 위젯을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입니다. 어떤 조합을 선호하시든, 이러한 위젯을 사용하면 생산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든 아이디어를 포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