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03

이번 달에 세 가지의 인기 기능이 Evernote에 돌아왔습니다

새 버전의 Mac과 Windows용 Evernote에 데스크톱의 기존 기능이 적용되기를 참을성 있게 기다리시던 분들께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저희는 매달 새로운 기능을 내놓는 한편 여러 차례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지난 몇 주 동안 Mac과 Windows용 Evernote에서 더 빠르게 노트로 이동하기 위한 단축키, 오디오 녹음 기능, 추가적인 내보내기 옵션을 선보였습니다.

요청하시던 기능이 돌아왔습니다

이제 Mac 또는 Windows용 Evernote 10.13에서 아래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설치된 Evernote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앱 버전 찾기를 참고하세요.

더 빠르게 이동하세요

단축키는 데스크톱용 Evernote에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저희는 노트, 노트북, 태그에 더욱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단축키를 하나 더 추가했습니다. Evernote의 어느 화면에 계시든 Mac에서는 ⌘+J, Windows에서는 CTRL+Q를 입력해 노트, 노트북, 태그를 빠르게 검색하거나 이동하세요.

프로 팁: 데스크톱용 Evernote에는 100개 이상의 단축키가 있습니다. Evernote 앱에서 ⌘+/(Mac) 또는 CTRL+/(Windows)를 누르면 단축키 메뉴의 모든 단축키를 볼 수 있습니다.

오디오 녹음과 재생

이제 Mac과 Windows에서 노트 편집기의 삽입 버튼을 클릭하고 녹음을 시작해 오디오를 녹음, 저장,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오디오 파일을 노트에 끌어다 놓거나 첨부해 원하는 방식대로 생각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프로 팁: 오디오 녹음 중에도 Evernote에 노트 필기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팀 회의나 강의 등을 녹음하면서 해당 노트에 입력을 계속하세요.

자세한 정보는 Evernote에서 오디오 녹음에 관한 지원 및 도움말 글을 참고하세요.

내보내기 옵션

ENEX 또는 HTML 파일로 노트나 노트북을 내보내고 컴퓨터에 저장하세요. 노트와 노트북은 ENEX, 단일 페이지 HTML 파일, 또는 멀티 페이지 HTML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 팁: 내보낼 때 원하는 ENEX 파일의 최대 크기(300MB~2GB)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Evernote는 지정한 파일 크기를 넘지 않는 여러 파일로 자동 분할해 내보냅니다.

자세한 정보는 내보내기 옵션에 관한 지원 및 도움말 글을 참고하세요.

다음은 무엇일까요?

저희는 앞으로도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앱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며, 사용자가 더 많은 일을 완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늘 그렇듯, 전하고 싶은 피드백이 있으실 경우 Evernote 포럼을 방문해 당사의 팀원 및 전 세계의 다른 Evernote 사용자들과 의견을 나누어 주세요. 앱 업데이트 프로세스를 비롯한 다른 자세한 정보는 이 글을 참고하세요.

변함없는 지지와 이해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더 나은 Evernote를 만들어가겠습니다. #everbet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