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 참 편한데 잘 모르는 Evernote의 기능- 1편’에 이어 오늘은 2편입니다. 1편에서는 전반적인 기능을 다뤘다면, 이번 편에서는 각 클라이언트별 편리한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Mac용 Evernote에서
드래그 앤 드롭(끌어서 놓기)으로 새로운 노트 만들기
중요한 파일을 Evernote에 저장하고자 할 때, Evernote를 열고 노트를 작성하여 파일을 첨부하는 순서로 작업을 하셨나요?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저장할 파일을 Evernote 아이콘에 그로그 앤 드롭하는 것만으로 새 노트가 만들어집니다.
노트와 노트북으로 순식간에 이동
지난 업데이트에서 추가 된 최신 기능입니다. command (⌘) + J를 통해 특정 노트북이나 노트로 순식간에 이동할 수 있습니다.
Evernote 도우미(Evernote Helper)
Evernote를 시작하지 않고도 Mac의 메뉴 바에 Evernote 도우미(Evernote Helper)를 항상 띄워 둘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 도우미에서 바로 노트를 작성하거나 스크린샷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Evernote 도우미 메뉴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면, Evernote> 환경 설정을 선택하고 일반 탭의 ‘메뉴 막대’에서 ‘Evernote 도우미를 표시’를 체크하십시오.
Windows용 Evernote에서
가져오기 폴더
가져오기 폴더 기능을 아시나요? 지정된 폴더에 파일을 저장하면 해당 파일을 자신의 Evernote 계정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도구> 가져오기 폴더를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하여 Evernote에 저장할 파일을 넣을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 폴더를 만듭니다.
스크린샷
Mac에서는 Evernote 도우미에서 스크린 샷을 찍을 수 있지만 Windows에서는 Evernote에서 ‘새 스크린샷’을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iPhone용 Evernote에서
3D TOUCH 활용
3D Touch용 iOS 기기에서 빠른 작업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의 Evernote 아이콘을 깊게 누르는 것 만으로도 새 노트 작성 및 알림 설정 등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 편집
왼쪽의 기어 아이콘 (설정)을 누른 후 “홈 화면 사용자 지정”을 누릅니다.
테마 컬러를 비롯해 홈 화면에 표시 할 항목의 순서 세부 사항 표시 여부 등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Android용 Evernote에서
위젯
디바이스의 홈 화면에서 Evernote의 원하는 기능에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위젯을 추가해 둘 수 있습니다.
간편노트, 카메라 등의 기능을 1×1 전용 아이콘으로 추가 할 수 있으며, 4×1의 작업 모음 위젯과 4×4 줄의 목록 위젯으로 나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작업 모음 목록도 물론 사용자가 선호에 맞게 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