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3회 에버노트 유저 컨퍼런스 – 교육편

2012년 8월 23일 | Posted by Evernote Korea

1-1 Audiences

제3회 에버노트 유저 컨퍼런스는 교육분야에서의 에버노트의 활용에 초점을 맞춰, “에버노트 에듀 컨퍼런스”라는 이름으로 8월 11일 토요일에 신촌 아트레온에서 개최하였습니다. 휴가기간 중의 토요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참석하시어 자리를 가득 채워주신 참석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참석하신 분들께는 리뷰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 안타깝게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과도 좋은 내용을 함께 나누고자 블로그를 통해 관련자료들을 공유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그럼 열기가 뜨거웠던 현장을 들여다볼까요!

1부 초/중/고교편

에버노트 에듀 컨퍼런스는, 전국의 120명 스마트교육 중앙선도교원 선생님들과 함께 한국의 스마트교육을 이끌고 있는 교육과학기술부 이병승 교육연구사의 정부의 정책과 스마트교육 현황에 대한 설명으로 컨퍼런스의 막이 올랐습니다.

1부에서는 일선 학교를 대표하여 초등학교의 이호진 선생님, 박종필 선생님, 고등학교의 안태일 선생님, 박승훈 선생님(교육 앰배서더)께서 학급에서 학생들이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사례와 선생님의 학교업무에 에버노트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를 설명해 주셨습니다.

2-1 S1 Speakers

Intro

1부 초중고교편

2부 대학편

2부의 시작은, 한국의 스마트교육을 배우기 위해 방문했다는 에버노트 일본담당자가 일본대학에서의 활용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이어서 두 대학생이 (김우성 학생) 캠퍼스생활의 모든 정보를 에버노트에 보관하고 관리하는 사례와 (전진주 학생) 에버노트를 활용한 포트폴리오 작성과 취업준비 사례를 설명해 주었습니다. 박상혁 교수님은 수업자료준비, 논문관리, 팀프로젝트에 에버노트를 활용하고, 다양한 IT서비스를 에버노트와 연계하여 더욱 확장된 기능을 사용하는 사례는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관련뉴스 바로가기] 2부 마지막은 홍순성 앰배서더가 아버지로서 그리고 가장으로서 가정생활에서 에버노트를 활용하는 팁을 소개했습니다.

2-2 S2 Speakers

2부 대학편

3-2 QnA

에버노트 에듀 컨퍼런스 사진앨범 바로가기

에버노트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을 주제로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버노트가 여러분의 삶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준비하여 유저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vernote 프리미엄으로 노트를 업그레이드하세요.

프리미엄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