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Chromebook용 Evernote의 마법 같은 터치를 경험하세요

Google은 최근 개선된 터치스크린 컨트롤과 새로운 저지연 스타일러스를 내세운, Pixelbook이라는 이름의 새 Chromebook과 새로운 스타일러스 펜 Google Pixelbook Pen을 발표했습니다. 거의 시간차 없이 터치 스크린으로 쓸 수 있는 새로운 API가 채용되어 기존 모델보다 반응속도가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저희는 여러분이 Evernote에서 이 새로운 기능들을 십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그동안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chromebook-stylus-writing-650x650

Pixelbook을 사용해 Evernote에서 손글씨 노트를 캡처하기 시작하는 순간, 앱의 느낌이 달라졌음을 즉각 인지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희는 반응 시간을 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백그라운드 수정을 마쳤고, 그 결과 화면을 누르는 시점과 노트가 나타나는 시점 사이에 지연 시간이 거의 없어졌습니다. 스타일러스나 손가락을 사용해 터치스크린을 제어하면서 마치 종이에 쓰는 것처럼 유연한 느낌으로 Evernote에 직접 스케치와 손글씨를 담을 수 있습니다. 일단 Evernote에 입력된 손글씨 노트는 이미지 인식기술을 사용해 편집과 검색이 가능합니다.

터치스크린의 성능 개선과 더불어, Evernote는 여러분의 피드백에 대응해 전체 앱을 Chromebook에 맞게 다듬어나가는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저희는 장치 간에 좀 더 일관성 있는 사용자 경험을 창조하기 위해 디자인을 최적화하고 있고, 이번 달 말에 앱 업데이트를 통해 모든 Chromebook 사용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Fidobot-550x605

손글씨는 Evernote의 DNA에 녹아 있습니다. Evernote의 창립자 Stepan Pachikov는 휴대용 단말기에 세계 최초로 손글씨 입력을 가능케 한 기술을 포함해 여러 가지 혁신을 주도한 실리콘 밸리의 선구자입니다. 기억은 세상에 남기는 우리의 유산이므로, 어떤 형식으로든 캡처하고 찾기 쉬워야 한다는 Stepan의 비전을 현실화하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간 것이 저희는 자랑스럽습니다.

Evernote 프리미엄으로 노트를 업그레이드하세요.

프리미엄 시작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