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31

iOS와 Android용 Evernote에서 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중대한 새 기능을 선보일 때마다 그에 관한 정보를 드리려고 노력합니다. 새 기능으로 인해 Evernote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기능에 대해 알리는 것은 저희에게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작은 변화가 큰 차이를 만들기도 합니다. 앞으로 2주에 걸쳐 출시될 iOS와 Android(OS 10 이상)용 Evernote 10.6이 바로 그런 예입니다.

iOS와 Android용 Evernote에서 표 편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Mac, Windows, 웹용 Evernote에서와 마찬가지로 모바일 장치에서 처음으로  표를 만들고 편집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열과 행을 삽입 또는 삭제하고, 표의 셀을 병합하세요. 셀 안의 콘텐츠 정렬을 바꾸고, 셀 배경색까지 변화를 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iPhone에서 Evernote를 사용하던 초창기부터 고객들이 요청해온 기능입니다. 휴대폰이나 태블릿에서 표 안의 입력 내용을 편집할 수는 있었지만, 오래전부터 데스크톱에서 누려왔던 것과 비슷한 수준의 모바일 경험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저희는 귀담아들었습니다! Evernote 10.6부터는 데스크톱 장치에서와 똑같이 모바일에서도 표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경쟁 앱을 살펴봐도 이번 새로운 표 편집 기능은 모바일 중에서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자부합니다.

이것은 모두 지난 2년 동안 새로운 클라이언트에 기울여온 투자의 산물입니다. 저희는 그때 이러한 투자가 소프트웨어 출시 속도를 앞당기고 Evernote의 새로운 혁신 시대를 불러올 거라고 장담했습니다. 1월에 소개한 Mac, Windows, 웹의 홈 화면처럼 중대한 새 기능도 이러한 혁신입니다. 하지만 iOS와 Android에서 표 편집처럼 작은 개선 사항 또한 매일 사용하는 장치에서 Evernote의 유용함을 높여주는 혁신입니다.버그 수정, 성능 개선, 레거시 지원 등 전반적으로 해야 할 일이 여전히 많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오늘 모바일에서 표 편집 기능이 포함된 또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출시하며 한 단계 더 발전했습니다. 시간을 내어 이 새로운 기능을 탐색해 보시고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는 사이 저희는  꾸준한 개선을 통해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Evernote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