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 Professional로 업그레이드하고, Adobe Acrobat Standard 1개월 무료 및 향후 구독 20% 할인 받으세요.

2018/10/10

노트를 만드는 더 편리한 방법, 템플릿을 소개합니다

머릿속의 생각을 끄집어내는 일은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행동으로 전환하기 위한 첫 단계입니다. Evernote의 목적이기도 하죠. 하지만 모든 노트가 똑같이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노트들을 살펴보세요. 어떤 노트는 신중하게 구성되어 있는가 하면, 어떤 노트는 의식의 흐름에 따라 만들어진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즉흥적으로 만든다고 해서 나쁠 것은 전혀 없지만 사고의 명확성을 높이고 싶다면 깔끔하게 정리된 체계 안에서 시작하는 게 도움이 될 때도 있습니다. 그러면 차근차근 문제를 해결하고 숙고해야 할 사항에만 방해 없이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면에서 템플릿이 유용합니다. 오랫동안 저희는 짧은 시간에 더 많은 작업을 완수하는 방법의 하나로 표준화된 템플릿으로 새 노트를 만드는 것을 권장해 왔고, 회의 계획부터 GTD® 정리 방법, 소설 쓰기까지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샘플을 수십 개 제공해 드렸습니다. 그런 템플릿은 대단히 인기가 있었지만 많은 분들이 더 많은 템플릿을 원한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간결해진 템플릿을 만나보세요

Evernote 템플릿을 찾고, 추가하고, 관리하고, 사용하기가 (혹은 심지어 직접 만들기가) 한층 더 수월해졌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mbed]https://youtu.be/1c8TrPtSjZA[/embed]

처음부터 더 체계적으로

Evernote 앱을 통해 직접 제공되는 전문가 디자인의 템플릿을 사용하면 처음부터 전부 새로 만들거나 다른 노트에서 복사하여 붙여넣을 필요 없이 멋진 노트를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 노트를 만들 때 템플릿 버튼을 클릭하시면 개인의 템플릿 모음 중에서 즉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갤러리에서 새로운 템플릿을 찾아보세요

새 프로젝트에 템플릿이 필요하세요? 문제 없습니다. 템플릿 허브를 확인해 다양한 범주의 템플릿 중에서 필요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세요. 필요한 템플릿을 찾은 뒤에는 간편하게 Evernote로 직접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템플릿 사용 방법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들어보세요

Evernote 프리미엄이나 Evernote 비즈니스를 사용 중이신가요? 한 번 클릭으로 자주 사용하시는 노트를 여러 번 다시 사용 가능한 템플릿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옵션 메뉴에서 '템플릿으로 저장'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만의 템플릿 만드는 방법 페이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템플릿으로 시간을 절약하고 집중력을 높이는 3가지 방법

템플릿은 사용하기 간편할 뿐만 아니라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정돈된 상태를 유지하고, 시간을 절약하고, 집중력을 높이고 싶다면 도움이 될 만한 템플릿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그보다 먼저 개인 생활과 업무의 중요한 일부로 Evernote에서 템플릿을 이미 사용하고 계신 3명의 Evernote 커뮤니티 멤버를 만나보세요.

Barbara Fuller, Simplify Days

조직 전문가이자 개인 사업체 Simplify Days를 운영하는 두 아이의 엄마 Barbara에게 템플릿은 필연의 문제입니다. Barbara는 장보기 목록에서부터 여행 일정과 업무 지시까지 모든 일에 템플릿을 활용합니다. 심지어 맞춤형 템플릿을 만들어 고객과 팔로어들의 최소화, 디지털화, 자료 정리, 우선 순위 설정을 돕고 있습니다.

Barbara는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디지털화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자료 정리는 어려워요. 템플릿은 필요한 정보를 필요할 때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체계를 만드는 과정을 단순화해주죠.”

Getting Things Done 템플릿 살펴보기 »

David Neira, Chape Fitness

퍼스널 트레이너 David Neira에게 템플릿은 Chape Fitness의 고객들이 운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 그 이상입니다. 그는 고객들과 더욱 친근한 관계를 형성하고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해 개인별 루틴을 짤 때도 템플릿을 활용합니다.

David는 훈련, 장보기 목록, 식단을 위한 템플릿을 만들어 스페인의 작은 해변 마을 너머로 사업을 확장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더 건강한 생활을 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식단 템플릿 사용하기 »

Katie Santos, Primal Movement WORKS!

Katie Santos는 효과적이고 자연스러운 동작을 통해 능률을 끌어올리고 일상 생활을 개선할 수 있도록 Primal Movement WORKS!를 설립했습니다. 따라서 Katie가 회사에서 후보자를 인터뷰할 때 맞춤형 HR 템플릿을 사용해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일입니다. Katie는 템플릿을 이용해 인터뷰 질문, 이력서, 노트, 실행 항목을 간편하게 저장, 보관, 액세스함으로써,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를 찾을 수 있습니다.

Katie처럼 채용 프로세스를 맞춤화하고 싶으세요? 면접 채점표 템플릿을 참고하세요. »

템플릿이 더 필요하세요? evernote.com/templates로 이동해 모든 템플릿을 훑어보세요. 여러분이 중요한 문제에 집중하실 수 있도록 더 많은 템플릿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 주세요.

※본 블로그는 미국에서 발표한 블로그의 번역으로 일부 관련 페이지가 영문인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