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6

매일 더 나아지고 있는 새로운 Evernote를 만나보세요

Evernote를 사용하는 방식은 저마다 다릅니다. 즐겨 사용하는 기능이 있고, 검증된 업무 흐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작년에 새로운 앱을 처음 출시했을 때, 궁금한 마음이 드셨을 것입니다. Evernote의 앱이 새로울지 몰라도 내가 지금 사용 중인 앱보다 나을까?

Evernote를 완전히 새롭게 재구성하는 것은 거대한 과업이었지만 이를 통해 저희는 일관성을 높이고 새로운 혁신 플랫폼을 마련했으며, 이에 따라 훨씬 빠른 속도로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저희는 2020년 한 해 전체보다 2021년 처음 두 달 동안 더 많은 업데이트를 내놓았습니다!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동안 저희는 새로운 앱이 이전 앱을 성공적으로 대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뿐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물론 미래로 나아간다는 것은 최신 버전의 Evernote에 주의를 집중한다는 뜻입니다. 지금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최신 개선 사항의 혜택을 모두 누리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편리한 생활을 위한 새로운 기능들

지속적인 개발의 다음 단계로 이제 Evernote는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일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선보입니다:

데스크톱과 웹의 홈 화면

Evernote에 추가된 (지금으로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필요한 정보를 부각시켜 깔끔하고 이용하기 쉽게 보여주는 원스톱 대시보드 홈입니다. 홈은 Evernote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새로운 방법으로서, Evernote를 개인화하고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홈은 현재 Mac, Windows와 웹에서 사용할 수 있고 조만간 iOS와 Android에도 도입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길라잡이를 참고하세요.

이동 중 표 편집

전에도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표 안의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데스크톱에서처럼 표 자체의 모양과 느낌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열과 행을 삽입 또는 삭제하고, 셀을 병합하거나 분리하고, 셀 내용의 정렬 방식을 변경하고, 셀의 배경색까지 바꾸어 보세요. 어디서든 정보에 체계를 부여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이 유익한 설명 동영상을 통해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세요.

단축키 메뉴

Mac과 Windows용 Evernote에는 작업을 빠르게 완수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가 100개 이상 있고, 계속해서 더 많이 추가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앱을 사용하는 동안 액세스할 수 있는 전역 단축키도 있습니다!

Mac에서는 Cmd / (Command-슬래시), Windows에서는 Ctrl / (Control-슬래시)를 입력해 새 단축키 메뉴를 한 곳에서 확인하세요. 쉬운 탐색을 위해 기능별로 정리되어 있고, 만일 전역 단축키가 다른 앱과 충돌하는 경우 키 조합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통해 구체적인 사용 사례를 확인하세요.

Windows의 다크 모드

Windows 고객 여러분이 기뻐할 소식입니다! 눈이 편안한 다크 모드를 이제는 Windows용 Evernote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메뉴 모음에서 보기 > 다크 모드를 클릭한 다음, 다크 모드 설정을 선택하세요.

모바일 장치에서 Google Drive 파일 첨부

iOS 또는 Android 장치에서 Google Drive 파일의 링크를 추가하기가 사진을 추가할 때처럼 쉬워졌습니다. Evernote와 Google 계정을 연결한 다음, 삽입 버튼을 누르고 Google Drive를 선택해 노트에 링크를 추가하세요. 삽입하는 링크는 데스크톱에서처럼 파일 제목을 보여주는 리치 링크로 표시될 것입니다.

스케치의 배경색과 패턴 변경

창의력을 발휘해 보세요! 배경색과 패턴을 변경해 손글씨 노트와 스케치를 좀 더 취향에 맞게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기능들

Evernote의 코드 베이스를 더욱 현대적이고 안정적인 기반으로 전환한 덕분에 저희는 생활의 편의를 높여주는 새로운 기능들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대가도 있었습니다. 새로운 아키텍처와 조화를 이루도록 기존의 모든 기능을 다시 구축해야 했던 것입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가급적 많은 기존 기능을 제공하려고 노력했지만 일부 기능은 그 작업에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여전히 저희는 백로그를 처리하고 있으며, 업데이트를 내놓을 때마다 여러분이 요청하신 기능을 조금씩 다시 추가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어떤 기능을 포함할지는 새로운 기능의 도입과 버그 수정 사이에서 신중하게 균형을 맞춤으로써, 고객 여러분에게 최고의 사용 경험을 보장하는 쪽으로 결정됩니다. 이 글에서 업데이트 프로세스와 다양한 업데이트 방법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앱에 다시 추가된 기존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즐겨 사용하시는 기능이 포함되었길 바랍니다!

데스크톱에서:

  • 다수의 단축키. 또한, 이제는 붙여 넣기 기능을 포함한 전역 단축키 설정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콘텐츠로 빠르게 전환하기 위한 전역 단축키는 아직 개발 중입니다.
  • 상단 목록 보기. 이로써 카드, 스니펫, 슬라이드 목록 보기를 포함하는 모든 보기 옵션이 완성되었습니다.
  • Evernote 도우미. 컴퓨터의 메뉴 모음에서 직접 빠른 노트를 만들고, 예전처럼 이를 이용해 스크린샷을 찍으세요!
  • 맞춤법 검사. 설정을 켜거나 끄고, 앱의 사용자 지정 사전에 단어를 추가하세요.
  • 노트 생성일. 노트의 '만든 날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노트 개수. 사이드바의 카운터를 보면 각 노트북에 몇 개의 노트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Evernote 비즈니스 고객의 경우, 각 스페이스의 노트 개수도 표시됩니다).
  • 노트 사본 이메일하기. Evernote 프리미엄과 Evernote 비즈니스 고객은 Evernote를 사용하지 않는 상대방에게도 노트의 사본을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노트북 검색. 다른 사용자가 공유해준 노트북에서 검색 결과를 찾으세요.

모바일에서:

  • Android 위젯이 돌아왔습니다! 이것은 Android 고객들의 요청이 많았던 기능이었습니다. 홈 화면에 작업 모음 위젯을 추가하거나, 노트북 선택간단 메모 기능을 포함하는 싱글 버튼 위젯을 사용해 보세요. 이 글에서 설정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트 사본 이메일하기. Evernote 프리미엄과 Evernote 비즈니스 고객은 Evernote를 사용하지 않는 상대방에게도 노트의 사본을 이메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 공유 노트북 검색. 다른 사용자가 공유해준 노트북에서 검색 결과를 찾으세요.
  • Web Clipper에서 태그 추가. 웹사이트를 스크랩하는 동시에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검색 결과 정렬 옵션. 노트 목록의 정렬 옵션을 검색 결과에도 똑같이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노트 인쇄. 모바일 장치에서 바로 노트를 인쇄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요청이 많았던 기능이었습니다.
  • 검색 결과에 필터 적용. 모바일에서도 검색 결과의 범위를 좁혀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 PDF 암호화 지원. 이제 모바일 장치에서 암호화된 PDF 파일을 열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각 업데이트에 정확히 어떤 기능이 포함되었는지 릴리즈 노트 아카이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다음은 무엇일까요?

일 년 전 Evernote의 CEO Ian Small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기초 보강을 위한 결승선이 실제 결승선은 아닙니다. 그것은 새로운 경주의 출발선입니다. Evernote 경험에 있어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혁신과 개선을 향한 경주입니다.”

그 말을 염두에 두고 저희는 올해 “모든 것을 기억하고 어떤 목표든 달성하도록" 도와드리겠다는 사명에 부합해, 더욱 더 많은 새 기능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계속해서 Evernote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레거시 기능을 재도입하며, “우리 모두가 다시금 사랑에 빠질 수 있는 Evernote를 제공하겠습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이해에 감사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Evernote를 만들어가겠습니다. #everbetter

최신 버전의 Evernote를 사용 중인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지금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셔서 확인해 보세요.